쫑알 쫑알

아스트라제네카(AZ백신) 1차 접종 후기😢

배추요정 2021. 3. 27. 09:07

 

주의)
저의 지극히 주관적이고 개인적인 후기입니다.
절대 복용법을 따라하지 마세요
타이레놀 복용은 반드시 의사와 상담 후 복용하세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거의 강제로) 맞았습니당ㅠㅠㅠㅠㅠㅠ

직장 문제로 어쩔수 없이 맞아야했어요
ㅠㅠ

평소 몸이 건강한 편이 아니라서
맞고나서 부작용이 너무 두려웠기에 맞기 싫었지만
회사의 압박으로 어쩔수없이 맞기로 결정했습니당ㅠㅠ

저의 간략 후기를 들려드릴게용❣️



백신은 오후 3시에 맞았습니다.

접종 당일 18시쯤부터 슬슬 머리가 아파왔습니다.
그러면서 양 어깨로 근육통이 슬슬 생기면서
어깨가 무거워졌어요.
열은 이때는 없었습니다.

접종 당일 21시 미열 37.1도 있었고
두통+양 어깨 근육통이 심해지면서
전신 근육통이 동반되었습니다.
이때 처음으로 타이레놀 1알을 먹었어요.

약 먹고 1시간이 지난 22시,
전신통증이 줄지 않고 두통이 너무 심해져서
타이레놀 1알 더 먹었어요.
(접종 후 7시간 경과. 타이레놀 총 2알 복용)

머리도 너무 아프고 온 몸이 아프니까
일찍 자야겠다 싶어서 누웠는데
열이 오르는 느낌이 들면서 입이 바짝 마르고,
비염이 심해지면서 코가 막히고,
누워있는데도 전신통+ 특히 양 어깨 통증,
두통이 너무 심해서 도저히 잠이 안 오더라구요.

그래서 거의 못 자고 뒤척거리다가
새벽 3시 45분 다시 타이레놀을 2알을 또 먹었어요.
이때 열37.6도😢
(접종 후 12시간 경과. 타이레놀 총 4알 복용)

생각보다 열이 높지않았지만
너무 심한 두통에 약을 안 먹을수가 없었어요ㅠㅠ
꼭 머리를 누군가가 쥐어짜면서 송곳으로 찌르고 때리는
느낌이었어요
😭

그렇게 밤에 잠 한 숨도 못 자고
아침이 왔어요.
아침 6시. 열은 36.6도!! 근데 머리는 여전히 아팠어요.
그치만 주섬주섬 씻고 출근준비를 했어요 ㅋㅋㅋㅋㅋ
이때가 접종 15시간쯤 지났을때입니다.

어찌 저찌 출근은 했는데 집중이 하나도 안 되고
그냥 집에 가고싶더라구요ㅠㅠ
아침부터 회의하는데, 머리에 하나도 안 들어오고
온 몸은 물 먹은 솜처럼 무겁고
머리는 계속 아프구😢😢
결국 출근한지 40분만에 저 집에 가야되겠습니다.
외치면서 연차 썼습니다 ㅋㅋㅋ
원래 오전에 일 후딱 끝내고 반차 써야지 했는데
그때까지 못 버티겠더라구요!!!
출근 했던거 없던 셈 치고 걍 연차로 바로 써버렸어용

그리고 집에 돌아와서 아침 9시
타이레놀 2알 더 먹고 다시 잠을 청했습니다.
열은 없고 심한 두통, 전신통만 있었어요.
(접종 후 18시간 경과. 타이레놀 총 6알 복용)

16시쯤 되니 다시 약 기운이 떨어지는지
다시 열 오르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열 37.0도, 두통은 계속 심했습니다.
타이레놀 또 2알 먹었어요
(접종 후 25시간 경과. 타이레놀 총 8알 복용)

22시쯤, 두통이 여전히 있었지만
그 전이 강도가 10이면 이때는 8정도?
전신 근육통도 남아 있지만
전신 허약감은 좀 나아지더라구요.
그래서 약 안 먹고 버텨봤어요.
(접종 후 31시간 경과. 타이레놀 총 8알 복용)

접종 후 2일째 아침,
몸이 한결 나아진 느낌?
두통은 지끈 거리는 정도로 좀 남아있었지만
이정도면 괜찮겠다 싶었어요.
열은 정상36.6도
두통기운을 없애려 타이레놀 2알 마저먹고
출근했어요
(접종 후 39시간 경과. 타이레놀 총 10안 복용)

이후로는 점차 몸 상태가 나아져서
더이상 약을 먹지 않았어요.

저는 열은 심하지않고 두통이 너~~무 심해서
타이레놀을 많이 먹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타이레놀을 너무 많이 먹어서
열 오를 틈이 없었던거 같기도 해요
ㅋㅋㅋ
(주의!! 저는 타이레놀 총 10알 먹었지만 주변 지인들을 보면 이정도로 먹은 사람이 많지 않았어요😂
평소 본인 컨디션이나 건강을 고려해서 약 먹으셔야합니다. 약 독성이 나타나면 몹시 위험해져요)




저희 직장에서 알려준 접종 대처법은
열 나기 전에 미리 타이레놀 1~2알 먹고,
열 38도 이상이면 타이레놀 또 먹구,
39도 이상 또는 너무 힘들시 응급실 같은 곳을 내원하라고
알려주셨어요.

(주의!! 나라에서 정한 대처법이 아닙니다. 개인차가 있을수 있습니다. 따라하지마시구, 개인상태어 맞게
의사와 상의하세요!!!!!)

타이레놀은 평소 간이 안 좋은 사람에겐
간 수치를 더 뛰게 하는 등, 부작용이 심할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1차 접종하고 두달 뒤에
2차 접종이 있어요.
요새 매일 뉴스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맞고
혈전이 발견되고,
죽고,
여러 부작용 얘기가 많아서 너무너무 무서운 날들입니다ㅠㅠ

저는 1차 맞고 심각한 후유증이 없어서 다행이지만,
사실 다른 가족들은 안 맞게 하고싶어요.
코로나 걸리는 것도 무섭지만
후유증이 오는 것이 더 두려운 마음이예요😭

이 후기를 읽는 모든 분들
다들 건강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