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초보 꿀팁 나누기

Daum 검색 누락 처리법(:블로그가 다음 사이트에서 검색이 안 될때)

by 배추요정 2022. 7. 26.

안녕하세요.

무우군 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다음 검색 유입이 안되는 것에 제가 경험한 것과 해결방안에 대해 적어볼까 합니다.

 

본인의 블로그가 (또는 글이) 다음 사이트에서 검색이 안 되는 경우~~~ 이 글을 읽어주세요.

 

https://baechukkongju.tistory.com/144

 

K2 씬에어 바이브 샀어요~ 내돈내산!

안녕하세용 배추요정입니다 >< 작년에는 무우군이 K2에서 패딩을 샀었는데, 이번에는 제가 패딩을 샀습니당 ㅎㅎㅎㅎ 누가보면 K2에서 지원 받는지 알겠어요.... 그치만 백프로 내돈 내산 이라는

baechukkongju.tistory.com

한때는 다음에 위의 글로 인해 많은 유입이 일어났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다음 검색 유입자수가 대부분 0으로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주식의 나락과 함께 포스팅 글의 수가 줄어들긴 했지만... ㅎㅎ;;

그렇다고 완전 유입이 0으로 될 정도의 글 수준은 아녔다고 생각합니다. ㅠㅠ

이전에 쓴 인기글(?)도 갑자기 유입이 하나도 안 되었기 때문이죠... 

거의 6월부터는 네이버와 구글에서 그리고 감사한 구독자분들께서 방문해주시는 것 말고는 다음(Daum)에서는 유입이 되지 않았습니다. 

 

다음(Daum)에서 유입이 없다 보니 방문자수는 급격하게 떨어지고

안 그래도 없는 수입은 더욱더 떨어져서 거의... 있으나 마나한 수준이 되어 버렸습니다.

 

 

 

그래서 최근에 다시 티스토리를 시작하면서 이러한 문제에 대해 알아본 결과, 여러 이유들이 있을 수 있더군요.

 

보통은 저품질로 인한 통 누락이거나 상업적 광고를 올리는 경우, 보안정책에 위배되는 경우 등등이 있다고 하더군요.

 

저품질로 인한 통 누락 같은 경우는 다음에서 자신의 티스토리를 검색했을 때 사이트에 검색도 되지 않고 열심히 올렸던 글들도 검색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

.

.

.

.

 

 

저희의 경우에는,

저희  티스토리를 다음(Daum)사이트에서 검색을 하게 되면

아래 동그랗게 표시된 부분의 사이트 설명란은 없고, 통합 웹에서만 포스팅했던 글들이 보이는 정도였습니다.

(아래 스크린 샷은 문제를 해결 하고 난 후의 사진입니다. 이전 상태를 찍지 못 했네요ㅠ_ㅠ)

.

또한 포스팅했던 글의 키워드를  Daum 사이트에서 검색하면

포스팅한 글 자체를 찾기 힘들거나, 7페이지 이상 뒤로 가야지만 발견이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당연하게 Daum 사이트 검색을 통한 유입이 없었던 것입니다. ㅠㅠ 

문제 해결 후&nbsp;daum 사이트에서 검색이 되는 모습

 

위의 사진은 제가 이 문제를 해결하고 나서 찍은 스크린샷입니다.

 

문제가 해결된 현재는 저희 티스토리를 검색했을 때 사이트로 소개가 되고 블로그 설명도 나오며,

지금까지 포스팅했던 글들도 모두 검색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Daum 사이트에서 블로그 글이 검색이 되지 않을때

Daum 사이트를 통한 유입이 없을때

Daum 사이트에서 포스팅한 글이 뜨지 않을때 

문제의 해결방법은 ???????

 

제가 열심히 검색을 해보며 정보를 모아 보았습니다!!! 

정확한 방법이 될 수는 없지만 아래와 같이 다른 사람들이 시도를 해보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1. 저품질이 되기 전 썼던 포스팅을 지우고 고객센터에 문의 글을 남긴다.

:이 방법 같은 경우 유입자수에 신경 쓰면서 최대한 빨리 이상한 점을 잡아내어 제거를 해줘야 됩니다.

 

2. 다음에 사이트 검색 등록 신청하기.

: 이 경우는 다음 사이트에 자신의 티스토리를 사이트로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Daum 검색등록'을 검색해서 들어갑니다. 

반응형

검색등록에 들어가서 신규등록을 누르면 위의 스크린샷처럼 '블로그 등록'이 있습니다.

 

그러나 위의 스크린샷에 적혀있듯이 보면 알 수 있듯이 티스토리 및 다음 블로그 같은 경우는 신청을 하지 않더라도 자동으로 검색이 되어야 합니다.

 

저도 이러한 점이 이상함을 느껴 사이트 등록은 하지 않았고 1번 방법으로 먼저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1번 방법: 저품질이 되기 전 썼던 포스팅을 지우고 고객센터에 문의 글을 남긴다.) 

 

저품질은 아니었던(그렇다고 믿고싶었...) 제 티스토리 블로그였기에

언제부터 다음 유입이 줄어들었는지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품질로 추측되는 하나의 포스트 글을 찾은 듯하여 관련된 포스팅을 삭제를 하고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습니다.

 

 

 

다음 사이트에 가서 제일 아래로 내려가시면 고객센터라고 있습니다.

 

 

 

고객센터에 들어가서 '검색' →  '검색등록' →  '문의하기' 순서대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블로그 URL에는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블로그 RSS URL 에는 자신의 티스토리 주소 뒤에 rss 만 붙이면 됩니다.

 

그 뒤 문의내용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문의사항을 정상적으로 접수를 하게 된다면 메일로 접수가 완료되었다는 답변이 오게 됩니다.

 

 

 

이후 첫 답변으로 아래의 사진처럼 왔는데 나름 빠르게 답변이 온듯합니다.

금요일 저녁에 문의사항을 올리고 월요일 오후쯤 되어 1차 답변이 왔으니까요.

문의 내용은 아래와 같이 하였고 확인 중이니 더 기다려 달라는 말이었습니다.

728x90

이후 몇 시간 뒤 2차 메일이 왔는데 정상적으로 재수집이 처리되었다는 말과 함께 검색 결과를 확인해보라는 답변이었습니다

 

.

 

 

답변에 파란 글씨로 쓰여져 있는 '검색결과 페이지 바로가기'를 누르면

아래의 사진처럼 저희 티스토리 사이트가 보이면서 관련 글들이 모두 검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 이후부터 다시 다음에서 유입되는 숫자가 조금씩 늘어나고 있습니다. ㅎㅎ

 

 

 

물론 유입되는 수는 얼마 되지 않지만 통 누락이 되거나 검색이 되지 않는 일은 이제 일어나지 않겠죠 ㅎㅎ

작지만 소소한 검색 유입... 

 

 

 

 

 

얼마 없는 유입이지만 그래도 많은 분들이 봐주는 게 기분이 좋잖아요? ㅎㅎ

 

혹시 Daum 사이트에서 블로그 검색이 안 되거나 유입이 없을때

이 글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의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다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