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전체 글140

가을 단풍 구경-하동 삼성궁 여행 안녕하세요. 무우군 입니다. 이번에는 늦은 단풍 구경을 하러 하동에 있는 삼성궁으로 가봤습니다. 삼성궁은 환인, 환웅, 단군을 모시는 배달겨레의 성전이며, 수도장이다. 옛날부터 전해 내려오던 선도를 이어받은 한풀선사가 수자(修子)들과 함께 수련하며 돌을 쌓아올린 1,500여 개 돌탑이 주변의 숲과 어울려 이국적인 정취를 풍겨낸다. 이 돌탑들은 이 곳에서 원력 솟대라 부른다. 삼한 시대에 천신께 제사지내던 성지, 소도(蘇塗)엔 보통사람들의 접근을 금하려 높은나무에 기러기 조각을 얹은 솟대로 표시를 했다. 지금 성황당에 기원을 담듯, 소원을 빌며 지리산 자락의 돌로 솟대를 쌓아 옛 소도를 복원하고 있다. 3,333개의 솟대를 쌓아 성전을 이루고 우리 민족 고유의 정신 문화를 되찾아 홍익인간 세계를 이루자며 .. 2021. 11. 15.
3. 안동 당일 여행-밀레니엄 안동찜닭, 낙강 물길공원, 월영교 안녕하세요. 무우군 입니다. 안동 당일 여행에서 안동 하회마을까지 구경하고 저희는 점심 겸 저녁을 먹으러 안동하면 떠오르는 찜닭을 먹으러 갔습니다. https://baechukkongju.tistory.com/146 2. 안동 당일 여행-안동 하회마을 안녕하세요. 무우군 입니다. https://baechukkongju.tistory.com/145 1. 안동 당일 여행-예끼마을 선성수상길(선비순례길) 안녕하세요. 무우군 입니다. 최근에 배추 요정과 함께 안동 당일 치기 여행 간 이야 baechukkongju.tistory.com 블로그와 네이버에서 열심히 검색한 결과 밀레니엄 안동찜닭으로 가기로 하고 이동했는데요. 역시 이동거리가 길다 보니 30분 정도 자동차로 운전하여 가게 되었습니다. 주차는 안동 구시.. 2021. 10. 31.
무우군의 주식일기 55.(실적발표, 테슬라 주가 상승, 페이스북) 안녕하세요. 무우군 입니다. 주식 일기를 한 달이 넘게 지나고 나서 이렇게 쓰게 되었습니다. 사실 실적 발표 이전에 한번 글을 쓰려고 했으나 여행 관련 글과 본업을 하다 보니 쓰지 못했습니다. 현재 많은 기업들이 실적 발표를 하고 있고 대부분 좋은 실적들을 발표중에 있습니다. 어제는 페이스북이 실적발표를 했는데요, 실적 발표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 전에 장 마감 시황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실적 발표를 하기 전 기업들은 현재 숨 고르기 형식의 약간의 하락이 나오고 반도체 쪽 기업들은 대체적으로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테슬라가 현재 12.66%의 급 상승을 하면서 엄청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그 이유는 조금 있다가 다루겠습니다. 먼저 앞으로 있을 기업들의 실적 발표 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1. 10. 26.
2. 안동 당일 여행-안동 하회마을 안녕하세요. 무우군 입니다. https://baechukkongju.tistory.com/145 1. 안동 당일 여행-예끼마을 선성수상길(선비순례길) 안녕하세요. 무우군 입니다. 최근에 배추 요정과 함께 안동 당일 치기 여행 간 이야기를 써보겠습니다. 처음에는 안동 예끼 마을 선성수상길을 가게 되었습니다. 이런 멋진 뷰를 사진으로 보게 baechukkongju.tistory.com 예끼 마을을 구경한 뒤 다음으로 안동 하회마을로 이동했는데요. 이미 저희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아침 겸 점심을 먹은 상태라 따로 점심을 먹지 않고 바로 이동을 했습니다. 네비로 검색을 해보니 자동차로 약 50분 정도 걸린다고 나오더군요. 안동시가 은근히 커서 다른 곳으로 이동하는데 시간이 제법 오래 걸립니다. 계획을 잘 짜서 .. 2021. 10. 20.
1. 안동 당일 여행-예끼마을 선성수상길(선비순례길) 안녕하세요. 무우군 입니다. 최근에 배추 요정과 함께 안동 당일 치기 여행 간 이야기를 써보겠습니다. 처음에는 안동 예끼 마을 선성수상길을 가게 되었습니다. 이런 멋진 뷰를 사진으로 보게 되니 안동 여행에 꼭 포함을 시켜야겠다고 생각하고 아침 9시쯤 출발하여 11시 약간 넘어서 도착하게 되었네요. 네비에는 "예끼 마을"이라고 검색하여서 가시면 거기 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차장은 아래의 사진과 같이 잘되어 있네요. 주차를 하고 입구를 찾아가려는데 귀여운 고양이가 무언가에 정신이 팔려서 제가 가까이 가도 신경도 안 쓰더군요. 개구리를 사냥하고 있던데 귀여운 얼굴을 절대 찍게 해주지 않더군요 ㅠㅠ... 사진의 귀여운 발과 뒤통수로 만족해야겠습니다. 전체적인 선성현 문화단지 지도는 위와 같고 저희는 선성수상길과 .. 2021. 10. 11.
K2 씬에어 바이브 샀어요~ 내돈내산! 안녕하세용 배추요정입니다 >< 작년에는 무우군이 K2에서 패딩을 샀었는데, 이번에는 제가 패딩을 샀습니당 ㅎㅎㅎㅎ 누가보면 K2에서 지원 받는지 알겠어요.... 그치만 백프로 내돈 내산 이라는 점 ^_ㅠ.... ↓k2 고스트 제품이 궁금하면 클릭!!(내돈내산) k2 고스트 구입 후기 :) 원래는 요새 대세가 숏패딩이라길래 허리춤에 벨트 있는 이쁜 패딩 사려고 했는데~ 겨울에 출퇴근할때 너무너무 추워서 고민되더라규요ㅠ 그래서 숏보다는 길고 롱보다는 짧은 씬에어 바이브 패딩을 샀습니다.ㅎㅎ K2 씬에어 바이브는 허벅지를 다 가려주진 않구 허벅지와 무릎 중간정도 기장이예용... 그래두 이거라도 가려지는게 어디겠나 싶어서 골랐습니다!! K2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씬에어 바이브 카키색이예용.. 역시 수지 너무 이쁘.. 2021. 10. 10.
비염치료기 코에픽 샀어요(내돈내산) 안녕하세요 배추요정입니다~! 이번에 비염치료기 코에픽을 내돈내산으로 구매했습니다!! ㅎㅎ 간단하게 제품 리뷰만 해볼까해요!! 내돈내산으로 구매한 제품입니다. 금액은 인터넷 할인 받아서 12만원대에 구매했습니다ㅎㅎ 저도 비염이 있지만, 그리 심하지 않은 편인데 무우군이 비염이 심해서 ㅠ_ㅠ 평소에도 콧물이 줄줄줄줄~~ 콧물이 심하게 날때마다 비염약 지ㄹ텍을 먹더라구요... 도라지즙도 사서 근 2년을 먹여봤지만 별로 효과가 없구 ㅠ_ㅠ 약 먹을때마다 저 약은 오래 먹어도 괜찮나... 싶은 걱정이 괜시리 들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사보았습니다 비염 치료기 ㅋㅋㅋㅋ ㅠㅠ 제발 효과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_ㅠ.... 제품구성은 간단해요 본체, 프로브 1개, 케이스, 건전지, 알콜스왑 요렇게가 전부입니다. 본체.. 2021. 10. 5.
대구맛집 80달떡(달고떡볶이) 먹어보았습니당!!~(반전후기) 안녕하세요 배추요정입니당~~! 이번에 대구의 맛집~~ 80달떡(80달고떡볶이) 를 먹고 왔어용!! 이전부터 넘넘 먹어보고 싶었는데, 근처에 갈 일이 있어서 지나는 길에 먹고 왔습니다😊 가게에 크게 붙은 액자처럼 백종원이 다녀간 맛집이예요~~ 오래 전부터 대구 시민들의 단골 맛집이라고 하더라구요 네비게이션에 달고떡볶이를 검색하고 찾아갔습니당 저희가 차타고 내린 쪽이예요. 보이는 시장 안으로 들어가면 있는데 입구에서 달떡 간판을 달고있는 집들이 여럿보여서 헷갈릴수 있어요. 우리의 목적지인 80달떡 가게는 시장 중간쯤에 있었어요~! 간판 사진 올려드릴게요. 헷갈리지말구 잘 찾아가셔야해용 바로 이 집입니당~~~ 가게 안에 들어서면 메뉴판이 있어요 21년도라고 믿어지지 않는 저렴한 가격이쥬~~??! 저흰 밥 먹은.. 2021. 9. 27.
주린이의 주식공부 9. 재무제표 공부(with 완벽한 재무제표 읽기 책 리뷰) 안녕하세요. 무우군입니다. 이번 글은 현금흐름표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기업활동은 아래와 같이 재무활동, 투자활동, 영업활동으로 나뉩니다. 재무활동, 투자활동은 재무상태표에 기록하고 영업활동은 손익계산서에 기록합니다. 이 세 가지 활동은 유기적으로 연관되어 있다. 영업을 하려면 투자가 필요하고, 투자를 하려면 자금을 조달해야 한다. 자금조달이 여의치 않을 경우 투자활동이 지체되고 영업활동에 지장을 초래한다. 영업이 잘되면 회사에 현금이 많아지므로 굳이 신규로 자금을 조달할 필요는 없다. 사내 유보자금으로 투자활동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세가지 활동 중 중요한 접점은 바로 현금으로 현금이 마르면 기업의 생명은 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어떻게 조달하는지 중요합니다. 기업의 현금 조달과 운용.. 2021. 9. 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