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전체 글168

두끼 떡볶이 맛집 후기 안녕하세요 배추요정입니다 ㅎㅎ 오늘은 배추요정의 최애 음식 중 하나인 떡볶이를 먹고왔어요 >_ 2020. 11. 6.
무우군의 주식일기 8.(기술주 급등) 안녕하세요. 주린이의 주식 일기의 무우군입니다. 이번에는 11월 4일 미증시 기술주 급등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기술주들의 엄청난 급등으로 11월 4일 미국장이 다우:1.4% & 나스닥:3.85% & S&P500: 2.2%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MSFT:4.83% FB:8.32% AAPL:4.08% GOOGL:6.09% AMZN:6.32% 이런 대형주들도 어마어마한 폭으로 상승 올라갔네요^^ 아침에 일어나서 주식시장을 보니(시간 외 장 제외) 바이든 전형적인 테마주인 TAN(태양광 ETF) & ICLN(클린 에너지 ETF) 1.2~2.05% 정도 하락을 하고 트럼프 테마주인 대형 IT 업종과 기술주들이 모두 급등을 했더군요. 처음에는 트럼프가 이기고 있어서 그것이 미증시에 반영이 된 .. 2020. 11. 5.
무우군의 주식일기 7.(미대선+11월 3일 미증시) 안녕하세요. 주린이의 주식 일기의 무우군입니다. 이번에는 모두의 관심사인 미국 대통령 선거 및 11월 3일 미증시 상황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11월 2일 대선 전 마지막 장을 나스닥 기준 2.5% 하락하면 모든 금액을 다 사용하려는 야심 찬 계획을 세우고 있었지만... 역시나 예상은 빗나가라고 있는 거 같습니다 ㅠㅠ 깔끔하게 다들 상승하며, 대형 기술주중 FB & AMZN & MSFT & AAPL만 약간 하락하고 나머지는 다 상승하는 바람에 TSLA만 주시하고 있던 저는 다른 것들도 놓치고 하나도 매수하지 못하여 11월 3일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와우... 초록초록초록 눈이 건강해지는 색으로 미국 주식을 물들어가고 있었습니다. 무조건 2.5% 이상 하락할 때만 매수를 하.. 2020. 11. 4.
배추요정, 무우군 캐릭터 성형(?) 하다..! 안녕하세용 배추요정입니다 요새 배추요정과 무우군은 블로그 하는 재미에 쏙 빠졌어요 블로그 시작한지 한 달이 채 안 되었는데, 아직은 재밌네용 ㅋㅋㅋㅋ 요번에는 대충 만들었던 배추요정과 무우군 이미지를 좀 더 정성들여 만들어봤어요 :) 컴퓨터 잘 하시는 분들은 아니 저게 뭐야....? 하실수 있지만 컴맹 배추요정에게는 힘든 성형수술(?)이었습니다 ㅎㅎㅎ 먼저 배추요정이 이렇게 바뀌었어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바꼈습니당 귀여움이 200% 증가했어요 ㅎㅎㅎㅎㅎ하하하하하 배추요정보다 더 큰 변화가 있는 무우군을 한번 볼까요?? 예.... 얼굴 표정은 똑같지만 미묘하게 잘 생겨졌지요??? ㅎㅎㅎ 원래 무우군은 안경을 쓰고 있어서 실제와 좀 더 비슷하게 표현해봤어용 ㅎㅎㅎㅎ 원래 웃는 표정도 만들었었는데요 이렇게 미.. 2020. 11. 2.
무우군의 주식일기 6.(기술주 하락) 안녕하세요. 주린이의 주식 일기의 무우군입니다. 이번에는 10월 30일 기술주 하락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여러 가지 악재로 인해 기술주가 대폭 하락한듯하고 제가 생각하는 그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미국 기준 9만 명 돌파(부분 셧다운 가능성?) 2. 선반영 된 실적 3. 대선의 불확실성 으로 간단하게 이야기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첫 번째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미국 기준 9만 명을 넘어서며 유럽 국가들처럼 다시 부분 셧다운을 진행시킬 가능성이 나오면서 증시에 영향을 준 것 같습니다. www.cnbc.com/2020/10/30/restaurants-see-new-covid-restrictions-as-us-cases-hit-record-high.. 2020. 10. 31.
집에서 새우소금구이 해먹어요🦐 안녕하세요 배추요정이예요🙂 다들 불금 잘 보내시고 계신가용?ㅎㅎ 히든싱어 보려고 대기하고 있었는데 아버지 지인분께서 갑자기 새우를 주셔서 갑자기 예상에 없던 새우구이를 해먹었어요 ㅋㅋㅋ 양식 새우인데 원래 팔딱 팔딱 살아있었다는데 집에 도착하니 이미 생을...... 😇 그치만 냉동 시켰다가 나중에 먹으면 맛이 더 떨어지니까 일단 맛있을때 몇마리만 후딱 구워먹기로 했어요 준비물은~~ 버려도 되는 후라이팬(또는 버릴 예정) 후라이팬 덮는 뚜껑 굵은 소금 은박지(없어도 됩니당) 새우 찍어먹을 개인취향의 소스 (저는 간장 러버♡) 입니당 먼저 후라이팬에 은박지(있으면 깔기) - 굵은 소금 순으로 깔아주시고 먼저 불을 켜서 소금을 달궈주세요 그리고 새우를 깔아서 눕힙니당 🦐🦐 이런식으로 해주시면 됩니당 위에 사진.. 2020. 10. 30.
무우군의 주식일기 5.(코로나 2차 팬데믹) 안녕하세요. 주린이의 주식 일기의 무우군입니다. 이번에는 어제 미국 주식이 전체적으로 다 하락한 이유를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어제는 거의 피의 축제였습니다... MSFT&TSLA는 실적 발표도 예상치보다 좋게 나왔지만 어제 하루 동안 MSFT는 약 5%, TSLA 4.4% 정도 하락했습니다. 모든 업종이 거의 약 2.5%~5% 이상 하락했습니다. 왜 이런 일이 벌어졌을까? 알아보니 역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들이 유럽 & 미국에서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번 주식 일기 2-1에서 말씀드린 듯이 현 주가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4가지 Keypoint 중 3가지가 맞물리면서 하락하고 있습니다. 1.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로 인한 경제 셧다운(유럽) 2. 경기부양책 지연. .. 2020. 10. 29.
미리하는 겨울 준비 :) K2 고스트 패딩 샀어요 *내돈내산 후기입니당* 안녕하세요 배추요정입니다. 요새 겨울이 점점 길어지고 추워지고 있어요 ㅠㅠ 이번에 무우군의 패딩을 새로 샀어요 ㅎㅎ 기존에 입던 패딩도 있는데 좀 얇은 것 같아서 도톰하고 따뜻한걸로 골라봤어요 원래 사려고 했던건 코오롱 안타티카 모델이었는데요 사진은 좀 투박하게 나왔는데, 실제로 입으니 굉장히 이뻤어요 특히 털이 뭔가 보송보송하니 귀여웠어요 그치만 가격이 95만원... 너무 사납더라구요ㅠㅠ 편하게 휘뚜루마뚜루 입기엔 비싼 가격이 신경쓰여서 밖에 벤치도 편히 못 앉을거 같았어요 그래서 일단 킵해두고 바로 옆에 있는 K2 매장에도 한번 가보았답니다 요즘 박서준이 모델로 활동하면서 얇은 패딩, 씬다운 을 주력으로 내세웠는데 그 제품도 입어보았지만....ㅎㅎ.... 무우군은 박서준이 아니.. 2020. 10. 28.
점심으로 간단히 이삭 토스트 오늘 점심으로 간단하게 이삭토스트 먹었어요😀 원래 햄치즈 토스트 제일 좋아하고 해쉬포테이토 토스트, 베이컨 토스트 정도를 돌아가면서 먹는 편인데용 오늘은 새로운 도전 해봤어요~~! 바로, 딥치즈 베이컨 토스트 와 맵달맵달 리챔 토스트 예용 맛있어서 허겁지겁 먹느라고 사진이 하나뿐이예용.. 도톰한 계란과 베이컨 2장, 딥치즈 소스가 듬뿍 뿌려져있어요. 쫀맛탱 이삭소스도 당연히 발려있죠ㅎㅎㅎ 내용물 별거 없는데 그래도 넘 맛있어요~~ 평소 햄치즈 좋아하면 편이시면 이것도 맛있으실꺼예요 두번째는 맵달 맵달 리챔 토스트! 이게 바로 오늘의 도전작인데요 대성공입니당 ㅋㅋㅋ 계란과 리챔 3장, 매운소스, 이삭소스로 구성되어있는데 넘 맛있어요ㅠㅠ 좀 매콤한걸 좋아하는 편인데, 저 매운 소스가 딱 취향 저격이었어요 포.. 2020. 10. 2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