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하동 짚라인) 나혼자 산다에 나온 짚라인 타고 왔어요◡̈

by 배추요정 2021. 3. 28.


안녕하세요 배추요정입니다 ٩(ˊᗜˋ)و

저번 주말에는 드라이브 나갔다가
급!! 짚라인을 타고 왔습니다 ㅎㅎ

하동에 있는 짚라인인데,
아시아 최장길이라고 해요.

무려 3.1km ~~~!!
ㄴ😲ㄱ


저는 다행히 당일에 빈 자리가 있어서
급히 다녀왔지만,
원래는 인터넷 예약 우선이라고 합니다.
인터넷 예약은 당일은 불가합니당.

인터넷 예약은 공식홈페이지에서 하실수 있어요.




 

 




 

 

하동 짚와이어 건물이예요.
좌측으로 주차장이 있구요, 꽤나 넓어서 주차 걱정은 안해도 될거 같습니다🙂

이 건물에서 매표, 안전교육, 하네스 착용을 하고
함께 차를 타고 산으로 올라간 뒤
짚라인을 타고 내려오는 코스예용👍🏻


 

 

잘 보면 나혼자 산다 박나래 이시언 사진이 있습니당ㅎㅎ


 

 

키 130cm이상, 체중 35~110kg이하인 경우에만 가능합니당!

 

 

 

 


하네스( 와이어 착용하는 조끼 같은거)가 다리 사이로 들어가기 때문에
치마는 피해야할것 같아용~~~!! 😢

걸을 일은 별로 없어서 굽 높은거는 상관 없어요~~

하이힐을 신으셔도 되지만,

고정이 안 되는 헐렁한 신발은 짚라인 타다가 잃어버릴수 있어요~~

(+슬리퍼나 뮬 같은것도 잃어버리기 아주 쉽습니다)

 

 

먼저 몸무게 측정을 하고, 각자 무게에 맞는 트롤리(줄에 걸수 있는 장치?)를 골라요.

체중계 비슷한 거 위에 올라가서 직원분이 직접 측정해주셔요 ^_^

 

 

 

요 은색 장치가 바로 트롤리예요~~!

저는 M 사이즈, 무우군은  L사이즈였답니당 

 

트롤리 사이즈를 고르고 나면, 

이제 하네스를 착용시켜 주십니다.

 

 

저 검은 천(?) 같은 것이 하네스예요.

트롤리랑 연결해서 짚라인을 타고 갈수 있게 하는 장치이면서, 

의자같은 역할을 해줍니다.

 

처음에는 불편할까봐 널널하게 착용을 해주시고,

나중에 짚라인 출발하기 직전에 몸에 맞게 조아주셔요!! 걱정 안하셔도 됩니당 ㅎㅎㅎ

 

 

 

 

트롤리 선택 + 하네스 착용이 끝나면, 

모두 모여서 주의사항 영상을 봅니당.

안전을 위한 것이니 모두 빠짐 없이 잘 시청해야해요~~!! ^o^

 

 

 

 

 

 

 

 

쉬는 동안 티비에서 나혼자산다 방영분을 틀어주시더라구요 ㅎㅎㅎ

저거 나온 후로 하동 짚라인 인기가 더 높아진거 같아요~~

 

그리고, 

저희가 갔던 날은, 생생정보통에서 취재를 나온 날이었어요~~ㅎㅎ

 

반응형

 

착용 + 안전교육이 끝나고나면, 

이런 차량을 타고 산 정상으로 이동합니다.

 

정상까지 올라가야하니까 한 20분 정도 차를 타게 되는데

꽤나 꼬불꼬불하고 높아요~~

 

차 출발하기 전에 

"올라가는 동안 휴대폰 보시면 멀미 나실수 있어요~~"라고 하셨었는데,

저는 평생 멀미를 겪은 적이 없었기땜에 ㅋㅋㅋㅋ

자신있게 휴대폰 봤다가 정상쯔음 가니까 속이 니글니글 거리더라구요.....

 

조심하시길..........

특히 멀미 심한 분들은 조심조심!! ㅎㅎㅎ

 

 

 

저렇게 좁은 산길을 이 큰 차가 올리갑니다 ㅎㅎㅎㅎ

운전 실력이 완전 굿굿!! 

올라갈땐 20분이지만, 내려올땐 2분?정도 밖에 안 걸려요 ㅎㅎ

짚라인 타고 산을 내려오기 때문이죵~~~ㅎㅎ

 

 

 

여기가 바로 짚라인 출발하는 곳이예용~~~

어마어마하게 높죠???ㅎㅎ

 

잘 보시면 저 중간쯤에 건물 같은게 보이실껀데 저곳이 중간 지점?? 같은 거예용 ㅎㅎㅎ

 

총 3번 타게 되는데,

1코스에서는 경사가 있어서 좀 빠르게 가요 ~

그리고 2코스는 좀 완만하면서 길어서 사진 찍기 좋지만, 폰 떨구면 다시는 만날수 없다는 거.... 명심...ㅎㅎ

3코스는 마지막에 사진 촬영을 해주셔요. 원하시면 인화하실수 있고 1장에 만원?? 종이 액자가 이천원 정도 였던거 같아요.

 

 

 

저희 앞팀이 먼저 출발 준비를 하고 있어요 ㅎㅎ

잘 보시면 저기 앞에 초등학생?정도로 보이는 아이도 있어요.

많이 무섭진 않은데 고소공포증 있거나 하시면 좀 많이 무서우실수도~~ㅠ_ㅠ

 

타고 가면서 사진이랑 동영상을 찍고 싶었는데, 

저날 바람이 엄청 많이 불면서 너무너무 추워가지고 

손이 시려서 도저히 찍을수가 없었어요 ㅠ_ㅠ

(산 정상에 가시면 많이 춥습니다.. 장갑이 있으시면 장갑을 챙기면 좋아요~~

매표소 내의 매점에도 팔긴 하더라구요.)

 

그래서 몇년전에 친구들과 타러 갔을때 찍은 사진을 가져와봤습니당 ㅎㅎㅎㅎ

저땐 코로나 같은게 없어서ㅠㅠ 맘껏 놀러다닐수 있었죠

넘 행복했던 시절 ㅠㅠㅎㅎ

 

 

 

 

짚라인 타실때 사진 찍으셔도 되지만,

가급적 목걸이나 손에 걸수 있는 스트랩이 있는 분들만 추천 드려용 ㅎㅎㅎㅎ

떨어지면 폰을 구하실수 없습니다....!!!ㅠㅠ

 

그리고 짐 보관은,

가급적 차에 두시고 문을 잠그는게 좋아요!! 

하네스에 보시면 왼쪽에 작은 주머니가 있어서 휴대폰이나 차키 같은건 보관할수 있지만,

가방같은 큰거는 보관이 어려워요.

하네스 고르는 사무실 안에 사물함이 있어서 보관이 가능하긴 한데,

잠금 장치가 없는 사물함이더라구요~~

비싼 가방이나 귀중품은 미리 차에 두고 오시길 추천드립니당!!

 

 

이상 하동 알프스 짚 와이어 후기였습니다^_^

 

다들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