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린이의 주식 일기

무우군의 주식일기 1.(Tesla)

by 배추요정 2020. 10. 13.

 

 

안녕하세요. 주린이의 부자 되기 프로젝트 무우군입니다.

사회에 진출하기 전에는 막연히 좋은 직장에 다니면서 아껴 쓰고 저축하면 자연스럽게 부자가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막상 월급 노예 생활을 해보니 저축을 하더라도 연 이자율 약 1.5% 상태로 우리나라 금리도 계속 떨어지고 있고 마이너스 금리도 멀지 않은 상황에서 저축을 해도 돈은 그대로고...

그렇다고 부동산을 하려니 돈이 없고...

그렇게 생각하던 도중 주식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자본주의 사회에서 기업에 투자하여 그 기업이 성장하여 내가 산 주식도 가치가 상승하여 나의 자본을 키워주는 것에 많은 매력을 느꼈습니다.

워렌버핏이 이야기하는 복리효과란 것을 나도 느껴보고 지금은 힘들더라도 차후 10년~20년 뒤에는 나도 경제적 자유를 누리는 그 날까지 열심히 주식을 사모을 예정입니다.

 

그리하여 이번에는 저의 첫 번째 주식이자 10년 이상 가지고 갈 예정인 Tesla에 대해서 간단하게 적어보겠습니다.

 

 

 

 

테슬라는 완전 전기 자동차 및 에너지 저장 시스템을 설계, 개발, 제조 및 판매하고 태양 및 에너지 저장 제품을 설치, 운영 및 유지하는 기업입니다.
현재 Model S 세단 및 Model X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 (SUV), 세단 인 Model 3도 판매하고 있으며, 추후 사이버 트럭 및 Model Y(SUV)도 출시 예정입니다.

 

2020년 나스닥 주가-출처 네이버
2020년 Tesla 주가-출처 네이버

코로나 충격 이후 연일 최고점을 찍고 있는 Tesla는 9월 하락장 때 약 330달러까지 하락했다 20년 10월 12일

기준 442달러까지 회복했습니다.

 

물론 처음부터 Tesla가 잘 나갔던 기업은 아닙니다. 최근 들어 4분기 실적이 모두 흑자로 돌아섰지만 그전까지는 적자를 면치 못했으니까요.

 

사진 출처-테슬라 실적보고서

 

사실 재무제표 봤을 때는 부채비율이며 말도 안 되게 높지만 올해에 들어서 꾸준히 흑자를 내며 유상증자를 통해 기업의 발전을 위해 계속 투자하고 혁신이 무엇인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기가 베를린 & 기가 상하이 & 인도 지역까지 진출(?)(인도에 공장 설립은 아직 확정 나지 않고 일론 머스크의 트윗에서 추측)

 

Tesla 베를린 기가팩토리 예상안
Tesla 상하이 기가팩토리

 

 

 

일론머스크 트윗터

 

Tesla는 엄밀히 말하면 간단하게 자동차 기업이라고 말할 수 없고 환경에너지&전기자동차&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혁신이라는 단어가 어울리는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나의 투자금을 10배로 불려주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조건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 미래에도 유망한 기업인가?

2. 기술의 발전을 위해 투자는 계속하고 투자한 만큼 발전해 나가는가?

3. 현재 가치가 저평가되어 있는가?

4. CEO의 가치관과 추진력 미래지향적인가?

5. 계속 흑자를 기록하는가?

6. 업계 1위 인가?

 

제가 생각하는 조건에 Tesla는 모두 해당한다고 생각하여 현재 투자 중입니다.

물론 주식 가격이 10년 만에 46배나 올랐고 현재 자동차 기업 시총 1위를 달성하여 사람들이

거품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아직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하고 일론 머스크의 사업의 비전을 보며 또한 늦지만 달성해나가는 모습을 보며

나의 투자금을 10배 그 이상으로 불려줄 것이라고 믿습니다.

현재는 분산투자로 인해 10주만 가지고 있지만 앞으로 주기적인 조정장이 올 때마다 조금씩 매수할 예정입니다.

 

 

여러분의 투자가 항상 원금을 잃지 않는 성공적인 투자가 되길 기원하며, 이만 글을 마칩니다.

 

참고해주세요 :-) 

작성된 글은 개인적인 견해이며, 주식 종목 추천글이 절대 아닙니다. 주의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