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쫑알 쫑알

테슬라 Model Y 국내 출시 가격 & Model 3 가격 인하.

by 배추요정 2021. 2. 12.

안녕하세요. 무우군입니다~

오늘은 저의 드림카 테슬라 Model Y가 국내에서 출시되었다는 소식이 들려서 이렇게 글을 써봅니다.

예전 중국에서 Model Y가 출시되었을 때 가격과 관련 가격으로 출시되었을때 국내에서 보조금을 어떤 식으로 받을 수 있을지 관련 내용을 포스팅했었습니다.

테슬라 올해 차량 인도량 & 중국 Model Y 론칭 & 전기차 국고 보조금

 

테슬라 올해 차량 인도량 & 중국 Model Y 론칭 & 전기차 국고 보조금

안녕하세요. 무우군입니다~ 이번에 테슬라 올해 차량 인도한 수와 중국에서 model Y를 론칭했다는 소식이 들려 이렇게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올해 테슬라에서 50만 대를 달성하냐

baechukkongju.tistory.com

이번 우리나라에 출시된 가격을 보니 테슬라에서 머리 쫌 쓴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일단 Model Y 국내 출시 가격부터 함께 보시죠.

 

Standard Range는 5999만 원으로 가격을 정하여 국고 보조금을 100% 받을 수 있게 하였고,

Long Range는 6999만 원으로 가격을 정하여 국고 보조금을 50%만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Performance는 7999만 원이네요.

좌: Standard Range 중 : Long Range 우: Perfoamnce 출처 : Tesla 공식 홈페이지

기본적으로 Long Range는 사야지 511Km로 충분한 주행거리를 가져갈 수 있을 듯합니다.

제 입장에서는 제로백은 5.0초면 이미 충분한듯하고, 나머지 상세한 사양을 확인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출처 : Tesla 공식홈페이지

속도를 즐기신다면 Performance를 선택하시고 속도보다는 거리와 가격을 원하시면 Long Range가 좋아 보이며,

단거리 운전을 하신다면 국고 보조금을 모두 받을 수 있는 Standard Range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 듭니다.

출처 : Tesla 공식홈페이지

화이트 색상이 기본 색상으로 레드 색상은 2571000원이고 나머지 색상들은 1286000원입니다.

바퀴는 19인치 제미니 휠이 기본으로 되어 있고 20인치 인덕션 휠을 선택 시 2571000원이 추가로 비용이 발생합니다.

 

출처 : Tesla 공식홈페이지

내부 인테리어 색상은 블랙이 기본이며 화이트를 선택시 1286000원이 추가 비용이 발생하고,

현재는 5개 시트 구성만 선택 가능하지만 추후 7개 시트 구성은 추가가 될듯해 보입니다.

출처 : Tesla 공식홈페이지

테슬라의 꽃 FSD(풀 셀프 드라이빙)은 위의 사진과 같이 구성이 되어 있으며 추가 시 9043000원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출처 : Tesla 공식홈페이지

제가 원하는 옵션으로 선택하니 85,461,000원이 가격으로 발생하네요.

50% 보조금 약 400만 원으로 받는다고 생각하면 약 81,461,000원의 비용으로 구매 가능하겠네요.(으아아아 비싸!~)

자세하게 옵션이 적혀있지 않지만 아마 히트펌프와 핸들 열선 통풍시트,이중접합 유리, 자동트렁크 등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여기서 테슬라가 똑똑하게 대응한 게 이런 선택지를 줬더군요.

Model Y Standard Range를 사서 국고 보조금 100%를 받을래?

아니면 Model 3 Long Range를 사서 국고 보조금 100% 받을래?

무슨 말인가 하면... 이번 Model 3의 가격을 인하하여 Long Range를 국고 보조금 100%다 받을 수 있게 하였습니다.

출처 : Tesla 공식홈페이지

이렇게 되면 사람들이 꼭 SUV를 선호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Model 3로 구매할 가능성도 높아지니 

테슬라 측에서 참 머리를 많이 썼다는 생각이 드는 가격이었습니다.

저도 Model 3 Long Rannge 가격보고 혹하긴 하더군요.(물론 현재 차 살 돈은 없습니다... ㅠㅠ)

현재 계속 전기차가 늘어나고 있고 여러 Model도 출시하고 있고 올해 말에는 Model 2(가칭)이 광저우 모터쇼에서 발표한다는 소식도 있던데 기대하고 있습니다.

 

Model 2(가칭)은 테슬라 배터리 데이에서 이야기했던 25000 달러 짜리 전기차로 출시가 되면 아주 많은 인기를 끌 것 같습니다.

세간에 떠도는 소문은 Model 3와 스펙은 비슷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차량 크기 빼고)

정말 제가 다른 건 욕심이 없는데 테슬라 Model Y는 정말 욕심이 생기네요..ㅠㅠ

언젠가는 저의 드림카를 사는 날이 오기를 바라며, 남은 명절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