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간식 리뷰

집에서 새우소금구이 해먹어요🦐

by 배추요정 2020. 10. 30.



안녕하세요 배추요정이예요🙂

다들 불금 잘 보내시고 계신가용?ㅎㅎ


히든싱어 보려고 대기하고 있었는데
아버지 지인분께서 갑자기 새우를 주셔서
갑자기 예상에 없던 새우구이를 해먹었어요 ㅋㅋㅋ

양식 새우인데 원래 팔딱 팔딱 살아있었다는데
집에 도착하니 이미 생을...... 😇

그치만 냉동 시켰다가 나중에 먹으면 맛이 더 떨어지니까
일단 맛있을때 몇마리만 후딱 구워먹기로 했어요

준비물은~~
버려도 되는 후라이팬(또는 버릴 예정)
후라이팬 덮는 뚜껑
굵은 소금
은박지(없어도 됩니당)
새우 찍어먹을 개인취향의 소스 (저는 간장 러버♡)
입니당

먼저 후라이팬에 은박지(있으면 깔기) - 굵은 소금 순으로 깔아주시고 먼저 불을 켜서 소금을 달궈주세요

그리고 새우를 깔아서 눕힙니당 🦐🦐

이런식으로 해주시면 됩니당
위에 사진은 새우구이집 갔을때 사진이예용🙂

저희집은 소금 구이용 (버리기 직전의) 후라이팬이 있어서
그것을 썼어용
구이하면서 새우냄새+연기가 꽤 나니까 보조주방 또는 환풍용 팬을 꼭 켜주세요

저희는 깜빡하고 은박지를 안 했어요 ㅋㅋㅋㅋ
그래서 연기가 더 많이 나는것도 같아요 🤔

그리고 후라이팬 뚜껑을 덮어서 익혀주세요
새우가 발그스레해지면 익은거예요
한 십분...? 십오분?... 적당히 익혀주세요

쨔잔~~~~~
잘 익었어요ㅎㅎㅎ

 


그릇에 담아서 까먹어봅니당 ㅎㅎ
뜨거우니 화상 조심해주세요 ❣


사진을 못 찍었는데
제가 좋아하는 엄마표 새우구이 간장 소스 레시피
알려드릴게용..

맛간장(진간장) 2큰술
식초 1큰숟갈
설탕 1작은숟갈
맛술 1작은숟갈
땡초(취향따라)
와사비(취향따라)
🖐주의사항 !! 엄마는 그냥 막 넣으시는데 대충 불러주신거라서 간이 안 맞을수도 있어요...적당히 잘 맞춰 넣어주세여...... ㅜㅜㅠㅠ헤헤...


코로나로 바깥에 나가기 힘든 요즘..
여러분도 주말에 집에서 간단히 새우구이 어떠세용?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