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전체 글154

무우군의 주식일기 49.(대형 기술주의 실적발표 & FOMC 회의 & 주식 하락?) 안녕하세요. 주린이의 주식 일기의 무우군입니다. 요즘 매일 글 쓰는 게 어려워져서 일주일에 1~2개 정도만 글을 올리고 있네요... ㅠㅠ 주식이 오늘 조금 오르면 내일 더 떨어지는 날들이 반복되서 그런가요 의욕을 잃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에는 4월 마지막 주 어떤 주식들이 실적을 발표했고 4월 FOMC 회의에서는 어떤 말들이 나왔으며, 앞으로 제가 보는 주식 상황을 한번 적어보겠습니다. 4월 마지막 날인 4월 30일 미증시는 3대 지수 모두 하락으로 마감했습니다. 다우존스 -0.54% S&P 500 -0.72% 나스닥 100 -0.78% 나스닥 종합지수 -0.85% 이 날은 한 주간 발표했던 대형 기술주들의 호실적으로 인해 많이 올랐던 주식들을 팔고 리벨런싱 & 인도와 브라질 확진자 증가 & 인플레.. 2021. 5. 2.
배달음식리뷰) 지코바 숯불양념치킨 안녕하세용 배추요정입니다🥬 요번 주말엔 가족들과 지코바 숯불양념치킨을 시켜먹었습니당ㅎㅎ 굉장히 맛있는데 경남지역에만 있는 것 같더라구요~~ 경남도민의 특혜(?)라고 봐도 될만큼 맛있는 치킨입니당ㅎㅎ 숯불 양념치킨 / 소금구이 두가지 맛이 있어요. 소금구이는 양념 안 바르고 구운 건데 참 담백하고 맛있어요~~~ 두마리 시켜서 두가지 맛 다 먹고싶지만ㅜㅜ 저희 가족은 저 빼고는 배달음식을 많이 안 드셔서 한 마리만 시켰어용~~~😭 1994년도부터 있었나봐요~~ 역시 ㅎㅎ 맛있는건 홍보 안 해도 오래오래 가네요 저는 떡사리를 추가해서 떡이 좀 많아용ㅎㅎㅎ 떡이나 감튀 주는 치킨집 넘 사랑합니다❣️ 지코바는 치밥이 굉장히 유명한데용 저는 떡사리 추가하는 바람에 배가 불러서 치밥은 못 먹었어요ㅜㅠ 아쉽습니다..... 2021. 4. 26.
무우군의 주식일기 48.(바이든 증세 인상 & 실적발표 시즌) 안녕하세요. 주린이의 주식 일기의 무우군입니다. 이번 한 주간 미증시를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다이내믹"이라고 표현할 수 있겠네요. 넷플릭스의 어닝 쇼크와 중소형주의 반격! 그리고 상승하는 증시에 찬물을 뿌리는 바이든 대통령의 증세 이야기 까지!! 오늘은 한 주간 있었던 이야기와 다음 주 실적 발표를 하는 기업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FNGU 주식 중 넷플릭스(NFLX)가 가장 먼저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아무래도 주식은 대형주들의 실적 발표에 따라 주가가 영향을 크게 받는 만큼 대형주들 중 첫 타자인 넷플릭스(NFLX)에 다들 집중하고 있었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실적 자체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매출은 71.6억달러(YoY+24.2%)이고 순이익은 17.1억 달러(YoY+140.7%)로 컨센서스를 .. 2021. 4. 24.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 "빅 쇼트"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식 이야기와 완전히 관계가 없지는 않은(?) 서브프라임 모기지 붕괴 직전 미국 사회와 금융시장에 대한 이야기와 그 결과에 대한 내용을 다룬 영화인 "빅 쇼트"에 대한 감상평을 적어보겠습니다. 쇼트는 증권 용어로 공매도(Short stock selling)를 말합니다. 먼저 주연배우들만 봐도 어마어마한 배우들이 대거 출연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배우인 크리스찬 베일, 스티브 카렐, 라이언 고슬링, 브래드 피트까지!!!! 출연진만 보면 제작비가 어마어마할것 같지만 생각 외로 5000만 달러 정도로 작게(?) 나온 듯 보이네요 ㅎㅎ ; 《머니볼》, 《블라인드 사이드》 등의 작가로 잘 알려진 마이클 루이스의 논픽션 《빅 숏》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 즉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를 소재로 하였.. 2021. 4. 17.
무우군의 주식일기 47.(FOMC 의사록 & 나스닥 반등? & 비트코인 위험 경고) 안녕하세요. 주린이의 주식 일기의 무우군입니다. 오늘은 FOMC 의사록 공개 내용과 함께 나스닥 증시 상승 반등에 대한 시그널을 확인하고 요즘 핫한 비트코인에 대한 이야기를 잠시 해보겠습니다. 먼저 이야기하기 전에 21년 4월 8일 미증시 마감상황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모든 3대 지수들이 상승 마감을 했는데요. 특히 S&P 500은 다시 사상 최고 신고가를 달성했습니다. 다우존스 +0.17% S&P 500 +0.42% 나스닥 100 +1.04% 나스닥 종합지수 +1.03% NYSE composite -0.25% 대형 기술주 위주로 상승을 하며 S&P 500과 나스닥 상승을 견인한 모습입니다. 증시는 처음 FOMC 회의록 결과를 기다리며 약간 횡보하는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이후 FOMC 회의록 결과 발표 .. 2021. 4. 9.
푸라닭치킨 고추마요+악마치킨, 기름떡볶이(달콤) 먹어봤어요. 안녕하세요 배추요정입니다🙂 주말엔 역시 치킨 배달이 최고인거 같아요. 이번에 시켜본 메뉴는 푸라닭치킨의 고추마요+악마치킨 순살반반, 기름떡볶이(달콤맛)을 시켜봤어요😁 배달의 민족 캡쳐해봤어요ㅎㅎ 기름떡볶이는 처음 먹어보는데 은근 인기 메뉴라고 하더라구요~~! 기름떡볶이는 달콤, 레드, 블랙, 투움바 4종류가 있는데 달콤은 초등시절 학교 앞 분식집 떡꼬치 맛이라고 해서 선택해봤어요ㅎㅎ 푸라닭은 늘 이런 더스트백에 담아주죵ㅎㅎㅎ 더스트백은 모아뒀다 쓰기 좋더라구요. 반반은 나눠 담겨있어 그런지 양이 늘 적은 기분이예요😢 이게 악마치킨❣️ 맛있는 양념치킨이예요. 적당히 달고 맛있는 맛☺️ 굽네 치킨 볼케이노랑 비슷한데 좀 덜 매워요. 이것이 고추마요치킨~♡ 너무 유명한 치킨이죵ㅎㅎㅎ 할라피뇨 좋아하는 저는 넘.. 2021. 4. 4.
무우군의 주식일기 46.( 21.03.31미증시 & 2.25 조달러 경기부양책) 안녕하세요. 주린이의 주식 일기의 무우군입니다. 오늘은 21년 03월 31일 미증시 마감 상황과 바이든 행정부의 2.25조 달라의 부양책 발표에 대해서 간단하게 적어보겠습니다. 지금까지 인플레이션 우려로 인한 금리 상승으로 나스닥이 많은 하락을 보였다가 오늘 나스닥만 홀로 큰 폭으로 상승하고 나머지는 약보합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다우존스 -0.26% S&P 500 +0.36% 나스닥 100 +1.51% 나스닥 종합지수 +1.54% NYSE Composite -0.16% 바이든 행정부의 대규모 부양책 발표에 힘입어 관련 기술주들이 많이 상승했는데요. 어떤 정책을 말했으며, 그로 인해 혜택을 보는 관련 분야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아! 먼저 이야기하기 전 전 포스팅에서 이야기했던 수에즈 운하 마비 사건은 현.. 2021. 4. 1.
땅땅치킨 3번 세트 허브순살치킨+땅땅불갈비 먹었어용 안녕하세요 배추요정입니당~~~!! 땅땅치킨 배달 후기를 써보겠습니다😶 저희가 먹은건 땅땅치킨 3번세트 허브순살치킨+땅땅불갈비 입니다. 구성은 치킨 + 매콤소스 + 어니언 머스타드 소스입니다. 왼쪽이 허브순살치킨, 오른쪽이 땅땅 불갈비예요 허브순살치킨은 간장맛 나는 순살치킨이예요. 짭짤달달한데, 전혀 안 매워서 어린이들도 먹을수 있을거 같아요ㅎㅎ 매운거 좋아하는 저에겐 좀 느끼 😭 이건 족발같이 생겼지만 땅땅닭갈비예요 ㅋㅋ 닭을 찐것같은 촉촉한 느낌이예용 이것도 하나도 안 매워서 애기들이 먹기 좋아요ㅎㅎ 매콤소스는 약간 매콤한 소스구요. 많이 안 매웠어요. 어니언 머스타드는 그냥 머쓰타드... 머쓱타드...🙄..ㅎ 제 총평은 2점/5점만점 😂😂 제 입맛엔 넘 느끼하고 달기만 했어요. 리뷰가 다 넘 좋길래 .. 2021. 4. 1.
무우군의 주식일기 45.(테슬락 하락 & 마진콜 & 21조원 블록딜 & 수에즈 운하 사고) 안녕하세요. 주린이의 주식 일기의 무우군입니다. 오늘은 3월 26일 미증시 마감 상황 간단하게 보고 수에즈 운하 사고 및 주말에 속보로 알려졌던 대규모 블록딜에 대해서 간단하게 적어보겠습니다. 3월 26일 미증시 마감 상황은 모두 깔끔하게 상승하고 금요일을 마무리했습니다. 다우존스 +1.39% S&P 500 +1.66% 나스닥 100 +1.55% 나스닥 종합지수 +1.24% 빠른 백신 접종과 대규모 부양책으로 인한 소비심리가 많이 개선된 점등으로 경제가 빠르게 회복할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상승한 듯 보입니다. 그러나 주간 기준으로 보면 다우존스는 +1.4% 상승 & S&P 500 +1.7% 상승, 나스닥만 홀로 -0.6% 하락 마감했습니다. 기술주에 영향을 주는 금리도 현재 많이 안정화된 상태로 투자자들에.. 2021. 3. 2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