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전체 글154

무우군의 주식일기 42.(금리 상승과 나스닥 & 부양책 지급) 안녕하세요. 주린이의 주식 일기의 무우군입니다. 3월 8일(현지시간) 급락 이후 나스닥이 많이 회복했네요. 제 계좌도 다시 빨간불이 들어왔습니다. 빨간 맛 다시 맛보니 너무 좋군요 ㅎㅎ 오늘은 별달리 이야기할 것은 없고 3월 12일 미증시 마감과 금리 상승과 부양책 지급 및 이번 주 지켜봐야 될 부분만 간단하게 적어보겠습니다. 먼저 3월 12일 미증시 마감 상황입니다. 역시나 대형 기술주와 반도체 관련 사업들만 하락하고 나머지는 상승했네요. S&P 500과 다우존스는 또다시 사상 최고치를 찍은 하루였습니다. S&P 500 +0.10% 나스닥 100 -0.89% 나스닥 종합지수 -0.59% 다우존스 +0.90% 나스닥 하락의 원인은 역시나 부양책에 의한 급격한 금리 상승인데요. 먼저 저번 포스팅에서 말씀드.. 2021. 3. 14.
남해 나들이) 섬이정원 다녀왔어용!! 안녕하세용~~~ 배추요정입니다 > 남해 나들이) 카페 톨 다녀왔어요~! 카페톨 가는길이 궁금하면 여기로!!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돌아온 배추요정입니다:) 요새 회사 일이 바빠서 블로그 활동을 많이 못 하고 있어요 ㅠㅠ... 그동안 자주 못 쉬다가 오랜만에 드라이브를 다녀왔어요 >< 코로나때문에 카 baechukkongju.tistory.com 이번에는, 같은 날 다녀왔던 남해 섬이정원 방문기를 써보려고 해용~~ㅎㅎ 맨날 블로그나 인스타에서 자주 봤던 섬이정원 사진이 있으실꺼예용 바로 요사진~~ㅎㅎ 여기 이곳, 섬이정원에 다녀왔어요~ㅎㅎ 저는 사진 속에 저것만 있는 작은 곳일거라고 생각했는데, 3천평 가량의 정원이라고 하더라구요 ㅎㅎ 큰 기대를 안고 갔는데... 조금은 실망하고 돌아왔습니당 ㅠㅠㅎㅎ 우선.. 2021. 3. 12.
한국의 워렌버핏(?)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책 후기. 안녕하세요. 무우군입니다. 오늘은 미증시 이야기보다 제가 주식에 관심을 가지고 첫 번째로 읽었던 책! "존리의 부자 되기 습관"에 대해 후기를 간단하게 써보겠습니다. 가격은 15000원으로 에필로그 포함 212Page까지 있네요. 처음 이 책을 읽게 된 계기는 쉬는 날 열심히 유튜브를 보고 있던 저는 알 수 없는 유튜브의 알고리즘에 의해 김 작가 TV라는 보물 같은 채널에 우연하게 들어갔고 그때 마침 존리 대표 인터뷰하는 내용이 최신 동영상으로 등록되어 있었습니다. 마침 그때는 작년 3월 코로나-19 이후 주식이 폭락하고 다시 반등하던 시절 전 고점은 뚫지 못한 시점이었습니다. 그때 존리 대표의 인터뷰를 보고 주식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인터뷰에서 이야기하는 주식 투자의 철학? 기준 같은 방법에 대해 .. 2021. 3. 11.
무우군의 주식일기 41.(주식하락 & 나스닥 폭락 & 앞으로 주식 전망) 안녕하세요. 주린이의 주식 일기의 무우군입니다. 주식은 여전히 하락하고 있고 특히나 기술주 관련 나스닥이 엄청나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기술주 관련 포트폴리오로 구성되어 있어 계좌가 엄청난 하락을 보고 있네요...ㅠㅠ 9월보다 더 하락폭이 크고 기간이 길다고 느껴집니다. 3월 7일 부양책 소식이 들려왔으나 3월 8일(현지시간) 미 증시는 혼조세였습니다. 먼저 관련 미증시 마감상황부터 먼저 보시겠습니다. 다우존스는 연일 최고가를 경신해 나가는 반면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과 S&P 500은 계속 하락하고 있네요. 다우존스 +0.97% S&P 500 -0.54% 나스닥 100 -2.92% 나스닥 종합지수 -2.41% S&P 500 Map에서 알 수 있듯이 기술주 중심에서 경기민감주로 자금이 이동하는 모습.. 2021. 3. 9.
60계 치킨 신메뉴 강정시대 먹었어요🍗 안녕하세요 배추요정입니당😀 주말엔 역시 웅~~치킨🍗이죵?? ㅎㅎ 치킨을 시켜먹어보았어요 원래 교촌 레드 콤보 시켜먹으려다가 이번에 60계치킨에 강정치킨이 새로 나왔다해서 시켜먹어보았습니다🙂 당연히 100퍼센트 내돈 내산입니다🤓 . . . 강정시대는 달콤맛나 / 매콤맛나 2가지맛으로 구성되어 있구요 순살 / 뼈 선택도 가능해요 달콤맛나는 달콤한 간장맛, 매콤맛나는 매콤한 양념맛이래용 먼저,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설명을 보실게요~~! 저는 둘 다 먹어보고싶어서 달콤맛나 반, 매콤맛나 반 / 순살치킨으로 시켰어용~~! 치킨이 도착했는데, 뭔가 허전해요😢 생각해보니 다른 블로그 후기에 달콤맛나는 옥수수치즈파우더를, 매콤맛나는 와사비마요 소스를 같이 줬다고 했는데 저는 없더라구요~~??😢 그래서 혹시 반반 메뉴라 .. 2021. 3. 8.
남해 나들이) 카페 톨 다녀왔어요~! 카페톨 가는길이 궁금하면 여기로!!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돌아온 배추요정입니다:) 요새 회사 일이 바빠서 블로그 활동을 많이 못 하고 있어요 ㅠㅠ... 그동안 자주 못 쉬다가 오랜만에 드라이브를 다녀왔어요 > 2021. 3. 7.
판타지 영화의 전설 "반지의 제왕" 재개봉!! 안녕하세요. 무우군입니다. 요즘 주식 이야기로 찾아봬야 되는데... 별다른 이슈없이 계속 횡보만 열심히 하고 많이 하락하기도 했고...(슬픔...) 무엇보다 시간이 없어서 포스팅을 하지 못했습니다 ㅠㅠ 그러다 잠시 인터넷을 봤는데!! 눈이 번쩍 뜨이는 소식이 있더군요! 바로 판타지 영화의 처음이자 끝이라고 말할 수 있고 2001년 이런 판타지 영화는 다시없을 것이라고 말했었는데 아직도 비벼볼 만한 영화가 없는!!! 감히 판타지 영화의 최고라고 할 수 있는!!! 반지의 제왕 3부작이 20주년 기념 4K로 리마스터링 하여 3월 11일에 I MAX에서 재개봉한다고 합니다~~ 2001년 꼬꼬마 때도 엄청 재밌게 봤지만 지금 와서 봐도 전혀 어색하지 않은 그래픽과 음향 스토리 모든 게 완벽한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2021. 3. 3.
무우군의 주식일기 40.(금리 상승 & 주식 폭락의 이유& 테슬라 주가 폭락) 안녕하세요. 주린이의 주식 일기의 무우군입니다. 저번 포스팅 이후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의 발언으로 잠시 반등했던 미증시가 어제 다시 폭락했습니다... 이번에는 나스닥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주식들이 다 하락했네요. 오늘은 왜!? 계속 하락하는가?? 에 대해 간단하게 제 생각을 적어보겠습니다. 먼저 어제 미증시 마감 상황을 한번 보시겠습니다. 9월 하락장 이후 이런 피바다는 오랜만이군요. 거의 모든 종목들이 전부 하락했습니다. 이번에는 금융주 등 경기방어주들 또한 많이 하락했습니다. S&P 500 -2.45% 나스닥 100 -3.56% 나스닥 종합지수 -3.52% 다우존스 -1.75% 오늘 하락한 첫 번째 이유는 여러분도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저번 포스팅에서 이야기했던 10년물 국채금리의 급격한 상승입니다... 2021. 2. 26.
무우군의 주식일기 39.(주식 하락의 이유 및 나스닥 폭락) 안녕하세요. 주린이의 주식 일기의 무우군입니다. 월요일 반등하기를 바라고 금요일에 사고 싶었던 주식을 몇 개 추가 매수했는데... 역시 2월의 저주는 끝나지 않았군요. 먼저 미증시 마감상황 한번 보시겠습니다. 명확하게 현금이 어디서 어디로 흐르는지 알 수 있는 모습이네요. 다우존스만 약간 상승하고 모두 하락했는데 나스닥은 폭락했습니다.(전 나스닥 중심 포트폴리오인데...ㅠㅠ) 다우존스 +0.09% S&P 500 -0.77% 나스닥 100 -2.63% 나스닥 종합지수 -2.46% 코로나-19 이후 나스닥이 엄청나게 올라갔다가 현재 조정이 온 모습입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전에도 이야기했던 10년물 국채금리 상승으로 인해 경기 회복을 하고 있다고 판단하고 많이 올랐던 기술주에서 금융주나 경기순환주로 다.. 2021. 2. 23.
반응형